함양산삼엑스포 해외 마케팅 전략 전환
함양산삼엑스포 해외 마케팅 전략 전환
  • 안병명
  • 승인 2020.04.07 16: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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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영향 온라인·비대면 강화
통상사무소·관광공사지사 등 활용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코로나 19 세계 확산으로 외국인 관람객 유치를 위한 해외 현지 마케팅 활동이 사실상 차단됨에 따라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온라인 등을 통한 비대면 전략으로 방향을 탄력적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엑스포조직위는 코로나19 발병 전까지 해외 기업과 바이어, 관람객 유치를 위해 해외 현지 설명회 개최 및 해외 박람회 참여, 엑스포 공식여행사 모집, 국내인바운드 여행사 대상 설명회 개최, 국제 교류단체와의 업무협약 등 활발한 국외 유치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도 중국, 일본 등 해외 설명회 계획이 있었지만 코로나 19로 잠정 중단된 상태다.

조직위는 이러한 애로를 타개하고자 우선, 국내 거주 중인 6개 대학, 6개국, 43명의 외국인으로 구성된 SNS 글로벌 홍보단의 SNS를 통한 홍보와 페이스북 및 블로그 영문 버전, 웨이보 중국어 버전, 유튜브 등의 SNS 계정을 통한 온라인 해외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업무협약 단체와 자매결연 지자체, 관광공사 해외지사, 도 통상 사무소 등 해외 현지 조직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한 간접 마케팅 시행,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의 엑스포 공식여행사 지정을 통한 해외 관광객 유치, 한중우호협회 및 한중앙아친선협회 등 업무협약 체결 국제교류단체 등을 통한 외국인 관람객 유치 등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을 활용한 간접 해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전국의 산업단지와 농공단지 등의 외국인 근로자나 이주민 교민회, 이주민 복지센터, 다문화센터 등을 통한 국내 거주 외국인 유치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하지만, 코로나 19 상황이 진정국면에 접어들고 종식되면 중단되었던 해외 현지 직접 마케팅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다.

엑스포조직위원회 장순천 사무처장은 “코로나 19로 말미암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비상경제상황으로 참으로 힘든 시기를 맞고 있다”라면서, “조직위는 코로나 19 어려움 속에서도 계획된 엑스포 준비로드맵에 따라 엑스포 준비를 차질없이 추진 해 나가고 있으며, 경남이 세계 속에서 산삼과 항노화 산업의 메카로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31일간 정부공인 국제행사로서 개최되는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입장권 예매는 티켓링크, NH 농협, 엑스포조직위에서 가능하며, 1차 예매 기간인 6월 30일까지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성인 6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2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예매권과 입장권 소지자는 엑스포 기간 중(일부는 예매 시부터 올 연말까지) 경남도 내 16개 시군 숙박과 유료관광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할인대상 시설과 할인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안병명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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