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온라인 어린이프로그램 운영
경남도립미술관, 온라인 어린이프로그램 운영
  • 박성민
  • 승인 2020.05.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어린이날 맞아 오후 2시 시작
경남도립미술관(관장 김종원)이 2월 개관한 ‘자화상(自畵像)ⅱ-나를 보다’展과 ‘새로운 시(詩)의 시대’展를 애니에이션 형식으로 소개하는 온라인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5일 오후 2시, 어린이날을 맞아 첫 영상을 미술관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sns를 통해 게시한다. 이후 2주에 한 번씩 화요일 오후 2시에 총 6회로 게시한다.

미술관은 코로나19로 확산방지를 위해 2월 26일부터 휴관 중에 있으며, 현재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도민들을 위해 ‘자화상(自畵像)ⅱ-나를 보다’展과 ‘새로운 시(詩)의 시대’展을 온라인 vr 전시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vr 전시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소개하며, 주인공과 두 친구들의 대화를 통해 작품을 감상하는 법부터 작가의 메시지, 나아가 전시의 의미까지 알기 쉬운 방식 설명하여 유아 및 어린이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각 영상은 놀이 형식의 미션들이 주어지며 어린이들로 하여금 꾸준한 동기부여와 흥미를 이끌어, 평소 미술관이 친숙하지 않던 어린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 회차인 6회 영상은 교육 참여자들의 다양한 참여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각 참여자는 각 미션을 통해 제작된 활동지,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 또는 사진을 미술관으로 회신하고, 미술관 sns와 각 채널에 자신의 영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그저 영상을 감상하고 미션을 참여하는 것에서 나아가 미술관과 소통하며 ‘내가 주인공이 된 미술관 채널’을 통해 ‘작품 제작 과정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각 영상 또는 사진은 미술관 대표 이메일(gam2004@korea.kr)로 보낼 수 있으며, 7월 6일까지 보내면 된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