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박물관 특별기획전 최초 온라인 공개
고성박물관 특별기획전 최초 온라인 공개
  • 김철수
  • 승인 2020.05.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오는 연말까지 고성박물관에서 ‘세계유산 가자, 고성 송학동’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성박물관 개관 이후 최초로 온라인 영상 송출을 기획했다. 코로나 19의 슬기로운 극복을 위해 ‘전문가의 세계유산 특강’과 전시를 기획한 ‘학예연구사의 전시 해설’을 영상으로 제작해 고성군 밴드 게시 및 공식 유튜브로 오는 22일 송출할 계획이다.

국민통합과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한 대통령 국정과제로 ‘가야사 연구 및 복원’이 포함되면서 가야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등재가 최우선 과제로 집중됐다.

고성 송학동고분군을 포함한 7개의 가야고분군은 2018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우선등재대상으로 선정됨으로써 2021년 등재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전시는 올해 9월에 진행 될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로 고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송학동고분군을 비롯한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적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등재를 기원하며 기획됐다.

박물관 관계자는 “최근 사진 찍기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성군의 대표적 문화유적인 송학동고분군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군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성박물관은 지난 13일부터 재개관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및 입장객 명부 작성 후 전시실 관람을 운영하고 있다.

김철수기자 chul@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