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 “거리를 두고 차이를 즐기자”
부산문화재단 “거리를 두고 차이를 즐기자”
  • 박성민
  • 승인 2020.05.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개최
21~23일 온라인 생중계

부산문화재단은 ‘문화다양성의 날 주간’을 맞아 21~23일 ‘무지의 장막’이라는 주제로 부산문화재단 Youtube 채널(컬쳐튜브)을 통해 ‘2020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를 생중계한다.

21일과 22일 이틀간 진행되는 ‘문화다양성 토크 라이브’에서는 부산 지역에서 여성 서사의 힘 주제로 활동하는 다양한 문화주체를 소개하고 ,예술가의 작품 활동을 스스로 조명하고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확인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은 세대, 장애, 인종(다문화), 사회적 가치, 독립예술 등 6개 키워드를 중심으로 30여 개 다양한 소수문화단체 및 커뮤니티가 참여하는 행사로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올해 행사는 문화다양성 실천을 위한 선언을 시작으로 연극, 무용, 댄스, 전통 춤, 밴드 공연 등을 통해 각 단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낸다. 특히 문화다양성의 의미를 확산시키기 위한 그룹별 퍼포먼스 ‘Who You are’를 눈여겨 볼만하다. ‘무지의 장막’을 주제로 수많은 시민 단체와 사회적 소수자, 예술가들이 연대하여 거리를 두고 차이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문화재단 강동수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간과 공간에 구애 없이 누구나 연결 가능한 새로운 방식으로 문화다양성이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다양성 주간’은 2014년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매년 5월 21일(문화다양성의 날)부터 1주간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