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삼혁신도시 교통난 해소 기대
부산 영도구 한 가운데 있는 봉래산에 터널을 뚫어 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부산시는 21일 영도구 봉래교차로∼동삼혁신도시를 잇는 도로 건설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섬인 영도구 봉래동 봉래교차로에서 봉래산을 터널(연장 2.78km)로 통과, 반대쪽인 동삼동 해경교차로(동삼혁신도시)를 연결하는 도로이다.
총연장 3.1km이며 4개 차로 규모다.
총사업비는 2079억원으로 국비가 995억원, 시비 1084억원이다.
이 도로 건설 사업은 2016년 4월 국토교통부의 제3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계획‘에 반영, 2018년 8월 예타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다.
같은 해 9월 예타 조사가 시작돼 두 차례 점검 회의와 위원회를 거쳐 이날 최종적으로 예타를 통과했다.
시는 도로가 개설되면 태종로 등 기존 도로 교통량 분산으로 극심한 교통혼잡 현상이 완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해양 관련 공공기관들이 입주해 있는 동삼혁신도시와 부산 대표 관광명소인 태종대유원지와 국립해양박물관 등지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부산시는 21일 영도구 봉래교차로∼동삼혁신도시를 잇는 도로 건설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섬인 영도구 봉래동 봉래교차로에서 봉래산을 터널(연장 2.78km)로 통과, 반대쪽인 동삼동 해경교차로(동삼혁신도시)를 연결하는 도로이다.
총연장 3.1km이며 4개 차로 규모다.
총사업비는 2079억원으로 국비가 995억원, 시비 1084억원이다.
같은 해 9월 예타 조사가 시작돼 두 차례 점검 회의와 위원회를 거쳐 이날 최종적으로 예타를 통과했다.
시는 도로가 개설되면 태종로 등 기존 도로 교통량 분산으로 극심한 교통혼잡 현상이 완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해양 관련 공공기관들이 입주해 있는 동삼혁신도시와 부산 대표 관광명소인 태종대유원지와 국립해양박물관 등지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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