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마천초교 청렴동아리, 환경정화 봉사활동
함양 마천초교 청렴동아리, 환경정화 봉사활동
  • 안병명
  • 승인 2020.08.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3일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자 학교 주변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봉사활동은 마천초등학교 청렴 동아리 청렴 참살이 회원 전교직원이 참여해 깨끗한 교육환경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목적으로 참여했다. 마천초등학교 청렴 동아리는 지난 4월 학교 내 방치되었던 쓰레기를 정리하고, 잡목들을 치우는 봉사활동에 이어, 이번에는 집중호우로 막힌 배수로의 폐기물과 토사를 치워 학교 주변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봉사활동 하는 등 회원들은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소통과 공감의 청렴 문화를 확산해 깨끗하고 신뢰받는 행복한 마천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렴 동아리 청렴 참살이 회원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교직원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매우 아쉬웠는데 회원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청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천초등학교는 매월 청렴의 날을 운영해 청렴 캠페인, 반부패ㆍ청렴 교육, 청렴 문화행사, 청렴 봉사활동 등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청렴 행사를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 안병명기자

 
마천초등학교는 3일 교내 청렴동아리, 청렴참살이 회원들이 함께 참영해 환경 정화 봉사활동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