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건설 분야 청년창업·스타트업 지원
LH, 건설 분야 청년창업·스타트업 지원
  • 강진성
  • 승인 2020.09.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굿 잡 플랜’의 일환으로, 청년들의 창업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0년 ‘LH 청년 창UP(업)·스타트UP(업) 디딤돌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LH는 청년 창업가 및 강소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신성장 기술 분야 창업 유도를 통한 건설 산업 혁신과 고용 확대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청년세대 건설 분야 창업 아이템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신성장 기술 아이템 △창업 및 강소기업 도약을 위한 全 산업 분야 우수 아이템 등이다.

특히, 올해는 프롭테크(Prop-Tech, 첨단 정보기술이 결합된 부동산 서비스) 등 4차 산업 혁명에 발맞춘 우수한 사업 계획을 가진 청년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9월 14일 공고를 시작으로 10월 19일부터 3일간 전자우편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https://www.lh.or.kr) 및 K-스타트업 홈페이지(https://www.k-startup.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접수 후에는 사업 수행능력, 시장성 및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해 총 10팀(예비창업 5팀, 스타트업 5팀)을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창업 자금 지원, 해당 분야 전문교육, 각 아이템 별 전문가 멘토링 등 성공적 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계획이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