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2019항공서비스’ 최고점
에어부산 ‘2019항공서비스’ 최고점
  • 박준언
  • 승인 2020.11.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부산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국토부가 소비자 알 권리와 선택권 보장,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항공사·공항의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해 공개하는 제도다.

에어부산은 총 4개 항목(정시성-국내/국제· 안전성 ·소비자 보호·이용자 만족도) 중 정시성·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 또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국적사와 외항사를 포함한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해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평가받았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3부터 2016년까지 진행된 총 3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고,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매년 우수한 평가를 기록 중이다.

에어부산은 올해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 △열화상 카메라 비치 및 발열 검사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박준언기자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결과-에어부산 이용자 만족도 항목. (출처 -국토교통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1065 경남일보사
  • 대표전화 : 055-751-1000
  • 팩스 : 055-757-1722
  • 법인명 : (주)경남일보
  • 제호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04
  • 등록일 : 1989-11-17
  • 발행일 : 1989-11-17
  • 발행인 : 고영진
  • 편집인 : 강동현
  • 고충처리인 : 최창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지원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 아02576
  • 등록일자 : 2022년 12월13일
  • 발행·편집 : 고영진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nnews@g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