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친환경 캠페인 후 1년 간 절약한 물 소비량 약 1만t에 달해
국내 공장 최초, 국제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AWS) 인증 도전
국내 공장 최초, 국제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AWS) 인증 도전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지난 24일 지난해 시작한 ‘그린 타이거’ 캠페인이 첫 돌을 맞았다.
세계 물의 날이 있는 3월에 시작된 그린 타이거 캠페인은 제품 생산 시 공장에서 소비되는 모든 에너지와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한국필립모리스와 임직원들의 의지가 깃든 캠페인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곳곳에는 임직원들을 상징하는 호랑이 캐릭터가 직원들에게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 앞에는 계단 사용하기 등 메시지로 당부하고 있다.
물 사용이 많은 화장실 세면대에는 자동 센서와 물 절약 장치가 설비돼 있어 누구나 물을 아낄 수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나의 에너지 절약 다짐을 공모하고 전시해 일상의 실천 사항들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다.
2019년 말 공장 내 모든 수도꼭지에 설치된 물 절약 장치는 연간 1755t의 물을 절감했다.
오는 6월 냉각탑에 설비한 재활용수 급수 장치는 물 소비량을 전년 대비 50% 절감해 연간 약 8000t 가량의 물 소비를 줄일 수 있게 했다.
현재까지 절약한 물의 양만 해도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4개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이다.
특히 한국필립모리스는 올바른 수자원 관리를 통해 오는 6월 국내 최초로 ‘AWS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 인증에 도전할 계획이다.
그리고는 한국필립모리스의 그린 타이거 캠페인은 단순히 일상의 실천활동으로만 그치지는 않는다.
2019년 말 공장 내 모든 공간에 적정온도 범위를 설정, 연 723t에 달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이뤄냈다.
이는 약 11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비슷한 효과다.
뿐만아니라 지난 2월 공장 내 모든 흡연실을 담배연기 없는 전자담배 전용 공간인 베이핑룸으로 교체했다.
이리나 아슈키나 양산공장장은 “환경을 위한 노력은 일상의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모두의 의식 개선과 나아가 더 큰 아이디어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했다.
백영재 대표는 “필립모리스의 비전인 담배연기 없는 미래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꿈이 아니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 없이는 영원히 이루어질 수 없고, 환경 또한 마찬가지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세계 물의 날이 있는 3월에 시작된 그린 타이거 캠페인은 제품 생산 시 공장에서 소비되는 모든 에너지와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한국필립모리스와 임직원들의 의지가 깃든 캠페인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곳곳에는 임직원들을 상징하는 호랑이 캐릭터가 직원들에게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 앞에는 계단 사용하기 등 메시지로 당부하고 있다.
물 사용이 많은 화장실 세면대에는 자동 센서와 물 절약 장치가 설비돼 있어 누구나 물을 아낄 수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나의 에너지 절약 다짐을 공모하고 전시해 일상의 실천 사항들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다.
2019년 말 공장 내 모든 수도꼭지에 설치된 물 절약 장치는 연간 1755t의 물을 절감했다.
오는 6월 냉각탑에 설비한 재활용수 급수 장치는 물 소비량을 전년 대비 50% 절감해 연간 약 8000t 가량의 물 소비를 줄일 수 있게 했다.
현재까지 절약한 물의 양만 해도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4개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이다.
그리고는 한국필립모리스의 그린 타이거 캠페인은 단순히 일상의 실천활동으로만 그치지는 않는다.
2019년 말 공장 내 모든 공간에 적정온도 범위를 설정, 연 723t에 달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이뤄냈다.
이는 약 11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비슷한 효과다.
뿐만아니라 지난 2월 공장 내 모든 흡연실을 담배연기 없는 전자담배 전용 공간인 베이핑룸으로 교체했다.
이리나 아슈키나 양산공장장은 “환경을 위한 노력은 일상의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모두의 의식 개선과 나아가 더 큰 아이디어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했다.
백영재 대표는 “필립모리스의 비전인 담배연기 없는 미래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꿈이 아니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 없이는 영원히 이루어질 수 없고, 환경 또한 마찬가지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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