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기관 편의시설 부족·주차공간 추가 확보 과제
의령군의 민원만족도가 매우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올해 의령군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군민 502명을 대상으로 민원해결의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 결과 100점 만점에 90.14점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조사 결과인 85.88점보다 4.26점이 증가한 것이다.
조사항목은 업무담당창구 위치 및 담당자 파악, 민원처리 소요시간, 업무숙련도, 공정성, 정보제공, 친절도, 편의시설 등 7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이 밖에도 전반적인 만족도와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건의 사항도 병행해 조사했다.
특히 ‘민원처리 공정성’은 최고점인 91점을 받았다. 이는 오태완 군수 취임 후 ‘화합의령’의 실천 방안으로 ‘공정’을 강조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전반적으로 모든 항목의 만족도가 지난해에 비해 상승했다. 민원처리 소요시간, 공정성, 정보제공은 약 1점씩 올랐다. 공무원의 업무숙련도와 친절도는 2점씩 상승했다. 다만 방문기관 편의시설이 5점 감소해 아쉬움을 나타냈다. 또 군청을 방문한 군민들은 주차공간 부족을 불편함으로 꼽았다.
군은 민원인 건의사항이 가장 많았던 주차공간 부족에 대해서는 군청사 뒤편 시공 중인 도시계획사업과 연관하여 주차문제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적극 수렴하여 편의시설 확충 등 해결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박수상기자
군은 올해 의령군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군민 502명을 대상으로 민원해결의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 결과 100점 만점에 90.14점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조사 결과인 85.88점보다 4.26점이 증가한 것이다.
조사항목은 업무담당창구 위치 및 담당자 파악, 민원처리 소요시간, 업무숙련도, 공정성, 정보제공, 친절도, 편의시설 등 7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이 밖에도 전반적인 만족도와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건의 사항도 병행해 조사했다.
특히 ‘민원처리 공정성’은 최고점인 91점을 받았다. 이는 오태완 군수 취임 후 ‘화합의령’의 실천 방안으로 ‘공정’을 강조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군은 민원인 건의사항이 가장 많았던 주차공간 부족에 대해서는 군청사 뒤편 시공 중인 도시계획사업과 연관하여 주차문제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적극 수렴하여 편의시설 확충 등 해결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박수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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