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온라인 직거래 쇼핑몰...중간유통 축소로 가격 저렴
경남도는 해양수산부와 통영시, 수협 3곳(굴, 멸치권현망, 근해통발), 남평참치영어조합법인과 함께 수산물 온라인 직거래 구매시스템 ‘마켓570(http://market570.com)’을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캠마켓 형태로 운영되는 ‘마켓570’은 생산지에서 ‘캠’으로 수산물의 신선도, 생산과정, 수협 위판장 모습 등을 생생히 담아 영상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온라인쇼핑몰이다.
쇼핑몰 이름은 통영의 570여 개의 섬을 브랜드화 했다.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굴(생굴, 훈제굴), 멸치, 바다장어, 생참치회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품목을 담아 운영할 계획이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과정을 줄여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 ‘마켓570’에서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수료가 2% 정도이며 판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마켓570’ 인지도 제고와 순조로운 연착륙을 도모하기 위해 인기 유튜버를 통한 홍보, 실시간소통할인판매, 수도권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의 LED전광판 및 시내버스 부착광고, 누리소통망서비스(sns) 홍보, 사은품(굿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백삼종 도 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로 인해 소비성향이 비대면으로 꾸준히 전환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어업인들이 생산한 수산물을 온라인에서도 제 값 받고 팔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시작한 마켓570이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만석기자
캠마켓 형태로 운영되는 ‘마켓570’은 생산지에서 ‘캠’으로 수산물의 신선도, 생산과정, 수협 위판장 모습 등을 생생히 담아 영상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온라인쇼핑몰이다.
쇼핑몰 이름은 통영의 570여 개의 섬을 브랜드화 했다.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굴(생굴, 훈제굴), 멸치, 바다장어, 생참치회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품목을 담아 운영할 계획이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과정을 줄여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 ‘마켓570’에서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수료가 2% 정도이며 판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마켓570’ 인지도 제고와 순조로운 연착륙을 도모하기 위해 인기 유튜버를 통한 홍보, 실시간소통할인판매, 수도권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의 LED전광판 및 시내버스 부착광고, 누리소통망서비스(sns) 홍보, 사은품(굿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백삼종 도 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로 인해 소비성향이 비대면으로 꾸준히 전환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어업인들이 생산한 수산물을 온라인에서도 제 값 받고 팔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시작한 마켓570이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만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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