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하위 등급
함양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하위 등급
  • 안병명
  • 승인 2022.01.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에 이어 또 한번 바닥권
일각선 “후속관리대책 등 필요”
함양군이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경남 도내에서 최하위 등급인 ‘마등급’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 청렴도에 이어 또 한번 바닥을 보이자 일각에서는 후속관리 대책과 명예회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각급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평가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지난 12일 발표했다.

이번 민원서비스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평가는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하고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평가등급(가-나-다-라-마)을 결정했다.

평가 결과 함양군은 최하위 등급인 마등급을 받은 반면 인근 산청군은 우수 등급인 나등급을 받았고 거창군은 다등급을 기록했다. 최하위 마등급을 기록한 경남 도내 지자체는 함양군이 유일하며 합천군, 밀양시는 라등급을 받았다.

정부는 이번에 선정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대해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우수사례는 모든 행정기관에 공유·확산할 계획이다. 또한 평가 부진기관에 대해서는 민원처리·관리역량 증진을 위해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평가결과에 대한 후속관리를 강화해 민원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안병명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1065 경남일보사
  • 대표전화 : 055-751-1000
  • 팩스 : 055-757-1722
  • 법인명 : (주)경남일보
  • 제호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04
  • 등록일 : 1989-11-17
  • 발행일 : 1989-11-17
  • 발행인 : 고영진
  • 편집인 : 강동현
  • 고충처리인 : 최창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지원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 아02576
  • 등록일자 : 2022년 12월13일
  • 발행·편집 : 고영진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nnews@g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