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첫 해외 매장
뷰티·푸드·리빙 등 체험 공간 제공
뷰티·푸드·리빙 등 체험 공간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지난 22일 오후(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 비텍스코(Bitexco) 타워 2층에 대한민국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의 해외 첫 체험 매장을 열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브랜드K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만든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다. 현재 190개 제품이 있다.
베트남 브랜드K 체험 매장은 한국의 분위기를 가득 담은 실내 장식으로 꾸몄다. 제품별 체험 전시실(쇼룸),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 미디어월 등을 구축해 브랜드K 제품과 한국 문화를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K 제품 홍보를 위해 글로벌 쇼핑몰과 협업해 O2O 연계 마케팅을 진행하고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실시간 소통 판매와 제품 체험 일일 강좌도 추진한다.
브랜드K와 체험 매장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K-POP 커버 댄스 경연대회, 한국 전통놀이 등 한류 연계 이벤트도 수시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강명일 베트남 호치민 총영사, 응우옌 방 으아(Nguyen Van Nga) 베트남 산업무역부 국장, 응우옌 티 투 프엉(Nguyen Thi Thu Phuong) SMEDEC2(제2중소기업지원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
브랜드K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만든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다. 현재 190개 제품이 있다.
베트남 브랜드K 체험 매장은 한국의 분위기를 가득 담은 실내 장식으로 꾸몄다. 제품별 체험 전시실(쇼룸),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 미디어월 등을 구축해 브랜드K 제품과 한국 문화를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K 제품 홍보를 위해 글로벌 쇼핑몰과 협업해 O2O 연계 마케팅을 진행하고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실시간 소통 판매와 제품 체험 일일 강좌도 추진한다.
브랜드K와 체험 매장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K-POP 커버 댄스 경연대회, 한국 전통놀이 등 한류 연계 이벤트도 수시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강명일 베트남 호치민 총영사, 응우옌 방 으아(Nguyen Van Nga) 베트남 산업무역부 국장, 응우옌 티 투 프엉(Nguyen Thi Thu Phuong) SMEDEC2(제2중소기업지원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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