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은 ‘2022년 자체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대상은 21개 본청 부서, 8개 시교육지원청, 10개 군교육지원청 등 세 집단으로 나누어 평가했다. 평가 등급은 집단별 순위에 따라 최우수 10%, 우수 30%, 보통 60%로 정했다.
올해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은 본청에서는 민주시민교육과·시설과, 시 지역은 창원교육지원청, 군 지역은 의령교육지원청이 선정됐다.
이번 민원 서비스 평가 분야는 민원 제도 및 서비스 개선, 정보공개 서비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처리 4개 분야에 걸쳐 △민원 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 △민원담당 공무원 연수 실적 △민원 제도개선 발굴 및 개선 실적 △민원 제도개선 우수 사례 실적 △원문 정보 공개율 향상 노력 등 13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
대상은 21개 본청 부서, 8개 시교육지원청, 10개 군교육지원청 등 세 집단으로 나누어 평가했다. 평가 등급은 집단별 순위에 따라 최우수 10%, 우수 30%, 보통 60%로 정했다.
올해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은 본청에서는 민주시민교육과·시설과, 시 지역은 창원교육지원청, 군 지역은 의령교육지원청이 선정됐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