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디지털금융과 편의점이 함께 어우러진 ‘새로운 영업점 운영 모델’을 제시하며 차별화된 특화점포를 선보였다.
BNK경남은행은 ㈜코리아세븐와 협업해 편의점 특화점포인 ‘디지털혁신점’을 개점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혁신점은 디지털금융을 통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과 ‘Shop In Shop’ 형태의 편의점이 결합한 ‘생활 속 디지털 금융서비스 점포’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입점한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마을 디지털혁신점’은 고객과 직원이 화상 연결을 통해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데스크 2대를 비롯해 자동화기기(ATM코너) 4대와 고객라운지 등을 갖췄다.
디지털데스크를 활용하면 입출금, 통장정리 등 기본 업무는 물론 예금·적금 상담 및 신규, 체크카드 발급, 각종 제신고 업무 등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었던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디지털데스크와 자동화기기 등 금융기기 이용이 익숙지 않은 금융소외계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직원도 근무한다.
월영마을 디지털혁신점 개점은 BNK경남은행과 ㈜코리아세븐과 ‘디지털혁신점 구축 및 디지털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로 이뤄졌다.
이에 양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특화채널 구축 및 공동 마케팅 협력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를 위한 경영컨설팅 지원 및 협의 △메타버스 활용 가상서비스 개발 및 사회공헌활동 연계 등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BNK경남은행은 ㈜코리아세븐와 협업해 편의점 특화점포인 ‘디지털혁신점’을 개점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혁신점은 디지털금융을 통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과 ‘Shop In Shop’ 형태의 편의점이 결합한 ‘생활 속 디지털 금융서비스 점포’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입점한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마을 디지털혁신점’은 고객과 직원이 화상 연결을 통해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데스크 2대를 비롯해 자동화기기(ATM코너) 4대와 고객라운지 등을 갖췄다.
디지털데스크를 활용하면 입출금, 통장정리 등 기본 업무는 물론 예금·적금 상담 및 신규, 체크카드 발급, 각종 제신고 업무 등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었던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디지털데스크와 자동화기기 등 금융기기 이용이 익숙지 않은 금융소외계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직원도 근무한다.
이에 양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특화채널 구축 및 공동 마케팅 협력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를 위한 경영컨설팅 지원 및 협의 △메타버스 활용 가상서비스 개발 및 사회공헌활동 연계 등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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