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교육지원청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의 체계적 평가로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및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경남도교육청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종합평가이다. 평가대상은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38개 기관(부서)이며, 평가분야는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정보공개 서비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4개 분야 14개 지표이다.
특히, 자율적인 지방공무원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집단지성의 의견을 모아 민원제도개선 사례를 다수 발굴했다. 또한 찾아가는 학원 민원서비스 운영, 청사 내 업무안내선 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시행으로 교육행정의 만족도·신뢰도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의 체계적 평가로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및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경남도교육청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종합평가이다. 평가대상은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38개 기관(부서)이며, 평가분야는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정보공개 서비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4개 분야 14개 지표이다.
특히, 자율적인 지방공무원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집단지성의 의견을 모아 민원제도개선 사례를 다수 발굴했다. 또한 찾아가는 학원 민원서비스 운영, 청사 내 업무안내선 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시행으로 교육행정의 만족도·신뢰도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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