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는 올해에도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 사항을 공무원들이 사전에 발굴해 해소하는 시책이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91건을 발굴해 133개의 사업을 완료했다.
대표적인 시민불편사항 개선사례는 △카드형 밀양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한 지역상품권 이용 편의 증진 △공한지 주차장 조성을 통한 주차난 및 교통불편 해소 △밀양시가 운영하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 개발 등이 있다.
시는 올해도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규제 완화 등 여건이 변해서 추진하지 못했던 과제들을 재검토해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양철우기자 myang@gnnews.co.kr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 사항을 공무원들이 사전에 발굴해 해소하는 시책이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91건을 발굴해 133개의 사업을 완료했다.
대표적인 시민불편사항 개선사례는 △카드형 밀양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한 지역상품권 이용 편의 증진 △공한지 주차장 조성을 통한 주차난 및 교통불편 해소 △밀양시가 운영하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 개발 등이 있다.
시는 올해도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규제 완화 등 여건이 변해서 추진하지 못했던 과제들을 재검토해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양철우기자 myang@gn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