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담은 브랜드 ‘저도’·‘지심도’
감성담은 브랜드 ‘저도’·‘지심도’
  • 배창일
  • 승인 2024.02.18 17: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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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시, BI 개발 완료…홍보 강화

거제시는 대한민국 대통령 휴양지 ‘저도’와 동백꽃 군락지로 유명한 ‘지심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개발을 완료하고 홍보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심도 소유권 이전과 저도 개방 이후 두 섬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1년 10월부터 12월까지 BI 개발사업을 추진했고, 지난 1월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저도 BI는 ‘대통령의 쉼터 청해대’라는 슬로건과 함께 저도의 모양과 청와대의 기와를 형상화 했고, 청녹색 색상과 붓으로 쓴 서체를 강조해 한국적 느낌을 표현했다.

지심도 BI는 ‘푸른감성과 치유가 공존하는’이란 슬로건으로, 동백과 원시림을 상징화 해 지심도만의 특색을 표현했다. 시는 향후 BI를 관련 상품과 시설물 제작 등을 통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저도와 지심도는 기존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지만, 개발된 BI를 통해 더욱 널리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두 섬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창일기자 bci74@gnnews.co.kr

저도 브랜드 아이덴티티.
지심도 브랜드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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