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상위권 진입
양산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상위권 진입
  • 손인준
  • 승인 2024.03.06 16: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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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는 지난 2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9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 빅데이터 3억5433만1307개를 분석한 결과 양산시가 창원시에 이어 9위를 차지했다.

양산시가 이 조사에서 10위권 안에 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지수 상승요인으로 양산 KTX시대 개막, 사송신도시 조성사업, 오는 4월 10일 치뤄질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나동연 시장은 “지방인구 감소세 속에서도 최근 10년 간 세종시, 청주시 다음으로 양산시 인구수(7만4575명)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인구가 곧 경쟁력인 시대인 만큼 앞으로도 신성장산업 육성 및 앵커 기업유치로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개선 등 다양한 시책추진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더욱 높혀가겠다”고 밝혔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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