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지난달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경상남도 내 군부 중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국 군부 중 5위에 해당되는 성적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한 달간 226개 기초자치단체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5433만1307개를 분석 조사했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 가치로 나누어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즉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통 매체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 지표다.
고성군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31만9840, 참여지수는 30만2395, 미디어지수는 31만225, 소통지수는 36만2825, 커뮤니티지수는 36만2825로 집계됐다.
고성군은 참여지수와 콘텐츠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면서 지난해 3년 연속으로 열린 ‘경남고성공룡엑스포’를 비롯해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을 통해 ‘공룡’이라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얻은 결과로 본다고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한 달간 226개 기초자치단체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5433만1307개를 분석 조사했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 가치로 나누어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고성군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31만9840, 참여지수는 30만2395, 미디어지수는 31만225, 소통지수는 36만2825, 커뮤니티지수는 36만2825로 집계됐다.
고성군은 참여지수와 콘텐츠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면서 지난해 3년 연속으로 열린 ‘경남고성공룡엑스포’를 비롯해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을 통해 ‘공룡’이라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얻은 결과로 본다고 했다.
이웅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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