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는 14일 ‘백설기 데이’를 맞아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에서 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쌀에 대한 인식개선과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백설기 데이’는 3월 14일 사탕을 선물하는 상업적인 ‘화이트 데이’ 마케팅을 대신해 하얀 쌀로 빚은 우리고유의 음식인 ‘백설기’를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촉진과 인식전환을 위한 취지로 농협에서 2012년부터 시작해 12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등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 500개를 나눠주며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고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홍보용 리플릿도 함께 배부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3월 14일은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건강한 기념문화가 정착돼 쌀 소비가 늘어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쌀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쌀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백설기 데이’는 3월 14일 사탕을 선물하는 상업적인 ‘화이트 데이’ 마케팅을 대신해 하얀 쌀로 빚은 우리고유의 음식인 ‘백설기’를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촉진과 인식전환을 위한 취지로 농협에서 2012년부터 시작해 12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등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 500개를 나눠주며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고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홍보용 리플릿도 함께 배부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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