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촌자원분야 종합평가 '최우수'
함양군, 농촌자원분야 종합평가 '최우수'
  • 원경복
  • 승인 2016.11.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자원분야 최우수상 수상.

 

지리산 청정고을 함양군이 농업인 소득증대사업은 물론 농식품 판로개척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농촌자원활용 사업을 펼친 최우수 지자체로 평가받았다.

함양군은 지난 16일 오전 도·시군생활개선회원, 시범사업대표 관계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열린 ‘2016 농촌자원사업 성과발표회’에서 농촌자원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농촌자원사업 성과발표회는 경남농업기술원이 해마다 농촌자원분야를 종합 평가해 지역간 균형 있는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고 정보공유 및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모색하는 자리다.

시군에서 1년간 진행한 농촌자원사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4항목 14개 평가를 거쳐 농촌자원 6차산업화 촉진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한 기관을 엄정 선정했다.

함양군 농업자원과 자원식품담당은 농식품 가공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사업, 농식품 박람회 등 판로개척, 농촌건강장수마을, 농촌자원 인력육성, 군민요리교육 등 활발한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종합평가에서는 시군에서 1년간 추진한 쌀 가공 창업 활성화를 위한 쌀음식 연시 교육, 생활개선회 전통문화 생활체조 발표가 진행돼 시군별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이 됐다.

 

원경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