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우리 먹거리로 중동지역 공략
aT, 우리 먹거리로 중동지역 공략
  • 황용인
  • 승인 2013.02.27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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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재수)는 오는 28일까지 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3 두바이국제식품박람회(Gulfood 201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두바이국제식품박람회는 전 세계 150개국 3800여 업체가 참가하고 7만여명의 바이어가 내방하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바이어 전문 식품박람회로서 아부다비식품박람회와 더불어 한국식품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한국관은 180㎡규모로 18업체가 참가하며 인삼, 음료, 스낵류 등 중동시장 진출이 유망한 상품을 전시한다.

특히 한국관 부스에 한옥과 전통문양을 넣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한국 및 한국식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홍보관 내 신선 농산물 특별전시구역을 마련해 딸기, 파프리카, 미니토마토 등 우수한 우리 신선 농산물의 현지보급 확대를 위한 시장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UAE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수입규모가 가장 큰 시장이며 에너지 자원을 제외한 전 물자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세계 각국의 제품과 경쟁하는 중동의 교두보이자 테스트 마켓으로서 매력이 매우 크다”며 “농림수산식품부와 aT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식품의 우수성과 세련된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중동시장 수출확대 기반조성과 우리 식품 인지도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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