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자위원회 > 5기
[이달의 기사]"국가적으로도 중요한 위안부 문제 다뤄"황용인 기자 ‘위안부 증언록’ 영·중국어판 출간
정원경  |  jwk911@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1.17  00:00: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독자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 14일자 “‘위안부 증언록’ 영·중국어판 출간” 기사를 이달의 좋은 기사로 선정했다.

독자위원들은 “위원부 증언록은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국가적으로도 큰 사안”이라며 “한국 국민의 자존심뿐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내용이고, 경남에서 유일하게 이 부분을 기사화해 우리나라에서도 특종기사라 생각한다”고 추천의사를 밝혔다.

하지만 일부 독자위원들은 “내용은 좋았지만 위안부 증언록에 대한 이야기 본연의 의미를 퇴색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었던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독자위원들은 △저소득 자녀 방학급식비 현실화를(1월 13일자 1면·정치사회부 곽동민기자) △“차량 내 소화기 의무비치 확대해야”(1월14일자 4면 정치사회부 정원경기자) △경남은행 지역환원 실패에 ‘자중지란’(1월 14일자 1면 ·창원총국 이홍구기자) 등 많은 기사들을 ‘이달의 좋은 기사상’ 후보로 추천, 치열한 경합 끝에 “‘위안부 증언록’ 영·중국어판 출간”이 이달의 좋은 기사로 최종 선정됐다.

정원경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