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방문 100만 돌파
수협중앙회가 2013년 5월 첫 선을 보인 수산 전문 블로그 ‘우리바다 푸른이야기’(http://blog.naver.com/suhyup_nf)가 누적 방문수 100만을 돌파하며 엄지족 사이에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우리바다 푸른 이야기는 수협중앙회가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로 바다와 수산물에 대한 궁금한 이야기들과 계절별 바다 축제, 수산물 요리 방법 등 일반인들이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수협 블로그는 지난해 말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기자협회, 한국광고협회 등 30여개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콘테스트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블로그 부문 최우수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금까지 총 700여 개 콘텐츠 가운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게시물은 ‘물때표 보는 법’이다.
총 5만4000여 명이 클릭한 이 게시물은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조금과 사리, 만조, 고조 등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쓰고 물때 변동의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구성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물때표를 읽을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해준다.
이어 4만여명이 클릭한 ‘가족과 함께 가보고 싶은 섬’을 비롯해 토종고래 상괭이, 낚시줄 묶는 법, 독도 서식 수산물 소개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들이 인기 상위 콘텐츠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수협블로그 총 방문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한 것은 개설 후 1년6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로 계절과 상황에 맞는 시의적절한 콘텐츠 제공과 ‘이달의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법,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하루 1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특히 매달 수산물 상식과 수산 정보를 담아 진행되는 수협 블로그 이벤트는 유용한 수산 정보를 재미있는 퀴즈방식으로 전달해 국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허평세기자 hpse2000@gnnews.co.kr
우리바다 푸른 이야기는 수협중앙회가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로 바다와 수산물에 대한 궁금한 이야기들과 계절별 바다 축제, 수산물 요리 방법 등 일반인들이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수협 블로그는 지난해 말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기자협회, 한국광고협회 등 30여개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콘테스트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블로그 부문 최우수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금까지 총 700여 개 콘텐츠 가운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게시물은 ‘물때표 보는 법’이다.
총 5만4000여 명이 클릭한 이 게시물은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조금과 사리, 만조, 고조 등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쓰고 물때 변동의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구성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물때표를 읽을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해준다.
수협블로그 총 방문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한 것은 개설 후 1년6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로 계절과 상황에 맞는 시의적절한 콘텐츠 제공과 ‘이달의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법,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하루 1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특히 매달 수산물 상식과 수산 정보를 담아 진행되는 수협 블로그 이벤트는 유용한 수산 정보를 재미있는 퀴즈방식으로 전달해 국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허평세기자 hpse2000@gn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