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LH,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 강진성
  • 승인 2020.09.01 17: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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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가치 부문 2년 연속 선정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2년 연속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 정책개발, 취약계층 소비자 지원 등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한 개인·기업·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최근 기업의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 이행이 중요시되면서 지난해부터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이 신설됐으며, LH는 일자리 창출 등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LH는 지난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창업활동 지원을 통해 공공부문 최대 규모인 15만4000명의 고용유발을 견인했다. 또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취약계층 주거복지 실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삶의 질 개선 등 고유사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 왔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부분은 공공부문 모범사례로 높이 평가받았다. LH는 단지내 상가와 임대산단, 임대주택 임대료 등을 감면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고, 꽃 소비 활성화 및 동네식당 도시락 구매 등 소상공인 지원에 힘을 보탰다.

또 청년인턴 600명과 무지개 돌봄사원 2700명 등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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