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품질·고객만족 2년 연속 1위
한국지엠, 품질·고객만족 2년 연속 1위
  • 황용인
  • 승인 2013.10.02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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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전문 리서치업체 마케팅 인사이트 기획조사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의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기획조사에서 한국지엠이 A/S 만족도와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30일 A/S 만족도 부문 응답자 4만4294명을 대상으로 한 평가 결과, 경쟁업체를 제치고2년 연속 1위라는 금자탑을 세웠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A/S 만족도 부문에서 총점 1000점 가운데 한국지엠이 819점을 획득, 국산차의 평균 점수인 789점과 수입차의 평균인 772점을 크게 웃도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는 총 7811명이 응답해 품질스트레스(309건)가 가장 적은 브랜드로 기록됐다.

한국지엠은 2011년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획기적인 서비스 브랜드, ‘쉐비 케어(Chevy Care) 서비스’를 국내에 전격 도입한 데 이어 올해 초 쉐보레 브랜드 출범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고객감동 프로그램인 ‘쉐비 케어 3.5.7 어슈어런스’를 통해 쉐비 케어가 쉐보레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의 자부심이 되기 위해 노력한 바 있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가 적은 차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은 ‘쉐비 케어 3.5.7’ 등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한국지엠의 끊임없는 노력이 일구어낸 쾌거”라며, “한국지엠은 세계적 수준의 차량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케팅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대규모 기획조사인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조사를 전국의 자동차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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